스킬
캐릭터 마다 고유의 스킬이 있습니다.
각 스킬은 SP를 투자한 만큼 강화 특수 효과가 추가 되며,
상황에 따라 적절한 스킬을 사용할 경우 전투를 더욱 유리하게 이끌어 갈 수 있습니다.
SP
SP는 스킬을 강화할 수 있는 포인트 입니다.
레벨 업마다 1SP를 획득할 수 있으며, 일정 SP가 쌓인 스킬은 새로운 특수 효과가 추가됩니다.
워커 등급에 따라서 각 스킬의 SP 수용량이 늘어납니다.
구분 | 설명 |
기본 | 캐릭터 생성 시 기본으로 배울 수 있는 스킬 입니다. |
엑티브 | 전직에 따라서 종류가 바뀌는 스킬입니다. |
패시브 | 전직에 따라서 습득할 수 있는 패시브입니다. |
잠재력 | 레벨 100 달성 후 습득할 수 있는 패시브입니다. |
*한 스킬에 최대 20 포인트까지 투자 가능하며, 장비 효과 등으로 최대 30레벨까지 달성 가능합니다.
태그
태그는 스킬의 사용 원리를 나타내는 정보이며, 각 스킬마다 고유한 태그가 있습니다.
스킬 강화 후 얻는 특수 효과에서 새로운 태그가 부여되는 경우도 있으므로,
다양한 태그를 가진 스킬을 활용하여 전략적인 플레이를 해보세요.
태그 | 설명 |
아머타입 | 스킬 사용 시, [슈퍼아머] / [하이퍼아머]상태로 돌입할 수 있습니다. |
공중 | 공중에서 해당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 |
속성 | 스킬에 무속성/불/물/명/암/ 등 속성이 지닌 경우입니다 |
아머파괴 | 스킬 사용 시, 적의[슈퍼아머]상태를 파괴하여 행동을 저지할 수 있습니다. |
기절 | 스킬 사용 시, 적을 기절 상태로 만들 수 있으며, [하이퍼아머] 상태의 적을 '멈춤'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. |
일반 | 재사용 대기시간이 아주 짧은 스킬 입니다. |
주력 |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은 스킬 입니다. |
필살 | 재사용 대기시간이 긴 스킬 입니다. |
궁극 | 재사용 대기시간이 아주 긴 스킬 입니다. |
파괴 레벨 | 내구도가 있는 몬스터 타격 시 일정 시간동안 내구도에 ‘균열’이 발생합니다. 내구도에 균열이 발생하면 타격을 통해 균열이 생긴 만큼 내구도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. * 파괴된 내구도는 일정 시간 후 재생성 될 수 있습니다. |
*전직마다 고유의 태그를 지닌 경우도 있습니다.
각성 스킬
각성 스킬은 기존 스킬보다 뛰어난 성능을 지닌 스킬입니다.
100 레벨 특수 퀘스트`서열 네번째의 사천왕` 보유 시 각성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.
각성 퀘스트 모두 완료 후, 캐릭터 마다 고유의 각성 액티브 스킬 및 패시브 스킬 각 1개 추가됩니다.
* 각성 액티브 스킬은 투기장 등 대인전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.
프리셋
다양한 전투 상황을 대비하여 미리 설정해 둔 스킬 프리셋으로 빠르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.
프리셋마다 SP를 다르게 투자할 수 있기에 여러가지 상황에 맞는 프리셋을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.
*백화점의 '프리셋 확장권'을 통해 프리셋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.
추천스킬
어떤 스킬에 SP를 투자해야 할지 고민이들때,
[추천 스킬] 영역에서 추천하는 스킬을 참고하여 투자할 수 있습니다.